홍보센터
RICHMOND HILL

보도자료

제목 세종시 고급주택 시장 새 바람…리치먼드힐 샘플하우스 21일 오픈
등록일 2019-12-20 조회수 1966

세종시 고급주택 시장 새 바람…리치먼드힐 샘플하우스 21일 오픈

 

-리치먼드힐, 세종시 유일 단지 전체 일괄시공…하자 보수까지 ‘완벽’
-고품격 타운하우스, 대형 다락방 14평~30평부터 이태리 수입주방가구까지 모두 풀옵션 제공 ‘눈길’

 

0016a69e50c8422dd7707d876ac3919f_1576804

 


 

 

세종시 고급주택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는 태원건설산업의 ‘리치먼드힐’이 21일 샘플하우스 오픈을 앞둬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리치먼드힐’은 세종시 고운동 890번지에 위치하며 전체 부지면적 1만 5,314㎡에 지상 3층 구조의 실사용 면적 (구)42평형 ~ (구)99평형으로 지어진다. 단지 전체가 단 43세대에 불과하고 인근 주택 대비 차별화된 설계와 자재를 적용해 지어지는 이른바 ‘하이앤드 고급주택’이다.

 

특히, 리치먼드힐은 세종시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 중 최초로 심의 및 건축허가를 완료해 세대 건축까지 일괄 시공된다는 점에서 샘플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주목할 만한 단지로 입소문 나고 있다.

 

리치먼드힐이 들어서는 블록형 택지는 LH와 행정중심 복합도시 건설청이 개발하는 택지지구 안에서 개별 필지로 분할하지 않고 단지 형태로 일괄 공급하는 택지를 말한다. 블록형 택지는 해당 필지 안에서 여러 채의 단독주택이 모여 하나의 단지를 이루기 때문에 아파트처럼 커뮤니티 시설이나 보안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처럼 고급 타운하우스만이 가질 수 있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쾌적함이 알려지면서 리치먼드힐의 인기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

 

리치먼드힐을 시공하는 태원건설산업 관계자는 “리치먼드힐은 세종시에서 유일하게 건축심의 및 건축허가를 완료해 분양하는 단지이다. 기존 세종시 타운하우스 및 블록형 단지 분양형태를 보면 대부분 해당용지를 대지조성사업을 거쳐 분할된 택지를 판매하는 방식인데 이는 구매자가 직접 시공업체 선정 및 관계기관과 협의를 해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 사업구조 상 구매자가 건축주가 되어 건축물의 인허가 및 감리, 하자보수 등의 업무를 모두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리치먼드힐의 경우에는 이러한 번거로움이 없다. 이미 건축허가까지 완료되었고 입주 후에는 하자보수까지 완벽히 제공한다. 현재 공정률 70%정도 진행되어 5월중 준공 완료를 앞두고 있어 최근 홍보관과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지며 샘플하우스 오픈에 대한 문의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실제로 리치먼드힐에 대한 관심은 세종·대전 지역은 물론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도 관심이 높다. 2019 포털 사이트 분석 리포트 자료에 따르면 세종, 대전 지역에서 약 70% 이상으로 가장 많이 리치먼드힐 홈페이지를 방문했으며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 경기 성남 등의 수도권 지역에서도 유입율이 약 20%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리치먼드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세종시의 쾌적한 주거 환경과 뛰어난 교육환경, 그리고 2024년 완공되는 서울-세종 고속도로가 리치먼드힐 인근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수도권 접근성이 좋아 이로 인한 관심이 이어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리치먼드힐은 전 세대에 약 14평~30평 크기의 대형 다락방 공간이 마련되어 집 내부의 여유로운 공간감이 매우 우수하다. 여기에 고급 마감재, 주방가전 및 이태리 수입주방가구 등의 고급 옵션부터 일부세대에만 설치되는 엘리베이터와 히노끼 욕조까지 인근 분양되는 단독 주택과는 달리 선택 옵션 없이 모두 풀옵션으로 제공되는 점은 리치먼드힐의 프라이드를 높인 차별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밖에 거주자의 동선을 고려한 아파트형 구조로 전세대 남향중심으로 세대를 배치해 1층은 넓은 독립 정원, 2층은 개인 테라스, 3층은 다락방을 갖추며 2층 테라스는 미니 카페로 대형 다락방은 취향에 따라 아이들의 놀이공간이나 취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넓은 주방, 방 1개 이상 크기의 드레스 룸, 그리고 넉넉한 수납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워크인 펜트리는 입주자의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브랜드 가치도 기대할 만 하다. 리치먼드힐을 시공하는 태원건설산업은 명품 타운하우스 브랜드 리치먼드힐을 시작으로 수익형 상품인 생활형 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브랜드인 리치먼드시티를 대전과 세종에 공급중이여서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에 주목할만하다.

 

한편, 리치먼드힐은 현재 샘플하우스 오픈을 앞두고 사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리치먼드힐 홍보관은 세종시 마음로 264 고운프라자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샘플하우스는 사전예약제로 리치먼드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 헤럴드경제 https://bit.ly/35FSp0h


 

 

공식 블로그 가기 문의전화 044-864-2221   044-864-2221
맨 위로

※ 본 홈페이지에 사용된 사진 및 이미지 등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사업과정 및 실제 시공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리치먼드힐 분양홍보관 :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264 고운프라자 2층/사업지 :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 890 리치먼드힐
Copyright @ 2018 RICHMOND HILL . All Right Reserved.